연예
`세상을 밝혀라` 블랙핑크 "테디, 우리 마음속 제5의 멤버"
입력 2020-10-13 16:26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그룹 블랙핑크가 프로듀서 테디를 '제5의 멤버'로 칭했다.
13일 오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블랙핑크:세상을 밝혀라(Blackpink: Light Up the Sky)' 제작발표회가 온라인 생중계됐다.
이날 지수는 블랙핑크의 모든 음악을 프로듀싱한 작곡가 겸 프로듀서 테디에 대해 "어쩌면 우리보다 우리를 더 잘 아는 분이다. 우리가 대화를 나누거나 함께 있을 때 모든 부문에서 하나하나 캐치 해주신다"면서 "우리 마음 속으로는 블랙핑크 제5의 멤버"라고 말했다.
'블랙핑크:세상을 밝혀라'는 넷플릭스가 K팝 아티스트와 처음으로 손잡고 제작한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로, 블랙핑크가 2016년 데뷔 이래 숨가쁘게 달려온 4년의 시간을 담았다. 연습생 시절부터 글로벌 스타로 성장한 오늘에 이르기까지 그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영상을 비롯해 숙소 생활, 무대 뒷이야기 등이 다양하게 조명됐다.

'블랙핑크:세상을 밝혀라'의 연출은 앞서 ‘소금. 산. 지방. 불로 웰메이드 다큐멘터리를 선보였던 캐롤라인 서 감독이 맡아 멤버들의 솔직하고 자연스러운 순간들을 담아냈다. '블랙핑크: 세상을 밝혀라'는 오는 14일 넷플릭스에서 전 세계에 공개된다.
한편 블랙핑크는 지난 2일 공개한 첫 정규 앨범 'THE ALBUM'으로 미국 빌보드 200 차트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에 2위로 진입,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갈아치우는 쾌거를 이뤄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