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E만큼 할 수 있겠어?"…`더 강해진` 벤츠 E, 6450만원부터 판매
입력 2020-10-13 09:42 
[사진 제공 = 벤츠]

수입차 판매 1위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가 더 역동적인 디자인과 더 다양해진 첨단 기술을 갖춘 '더뉴 벤츠 E클래스'로 거듭났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10세대 부분변경 모델인 더뉴 벤츠 E클래스를 13일부터 공식 판매에 들어간다.
더뉴 E클래스는 더 역동적인 디자인, 더 고급스러운 소재, 더 다채로운 안전·편의 기능, 더 강력하고 효율적인 파워트레인으로 무장했다.
울트라 레인지 하이빔 기능이 포함된 멀티빔 LED 헤드램프, 트렁크 라인 안쪽까지 넓어진 신규 디자인의 분할형 테일램프, 트렁크 리드 및 리어 범퍼의 디자인 변경으로 역동적인 모습으로 다듬어졌다.

아방가르드 라인 모델은 두 개의 크롬 루브르 및 세로형 고광택 블랙 스트럿으로 장식된 라디에이터 그릴, 크롬 및 고광택 블랙 트림의 프론트 범퍼로 스포티하고 우아한 외관을 강조했다.
아방가르드 라인과 AMG 라인 모델의 보닛에는 2개의 파워돔 디자인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 익스클루시브 라인 모델에는 프론트 범퍼에 확장된 크롬 트림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실내는 첨단 기술과 디지털화, 고급 소재가 조화를 이룬다. 브랜드 최초로 더 뉴 E클래스에 적용된 차세대 지능형 스티어링휠은 림 앞면과 뒷면에 센서 패드를 탑재해 정전식 핸즈오프 감지 기능을 갖췄다.
물리적인 움직임 없이도 차량 내 각종 보조 시스템은 운전자가 스티어링휠을 제어하고 있음을 인식한다. 스티어링휠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터치 버튼을 통해 스마트폰처럼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다양한 기능들을 조작할 수 있다.
[사진 제공 = 벤츠]
더뉴 E클래스에는 전 모델에 기본으로 두 개의 12.3인치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와 벤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 및 터치로 조작이 가능한 멀티미디어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모델 최초로 적용된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은 직관적이고 효과적인 경로 안내를 제공한다.
최신 버전의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DAP)도 전 모델에 기본 사양으로 적용됐다. 도로에 설치된 속도 제한 표지판을 인식해 자동으로 속도를 조정하는 액티브 속도 제한 어시스트, 맵 데이터 기반으로 곡선 구간과 톨게이트 등을 인식해 자동으로 속도를 줄여주는 경로 기반 속도 조절 기능이 추가돼 편안함과 안전성이 향상됐다.
더뉴 E 350 4MATIC 이상의 모델에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AP+)가 기본 사양으로 적용돼, 기존 30초였던 재출발 시간이 최대 60초까지 연장되고, 끼어들기 차량에 대한 인식률을 개선한 액티브 스탑 앤 고 어시스트가 포함됐다. 측면 충돌의 위험을 감지해 탑승자를 보호하는 프리세이프 임펄스 사이드 기능이 추가됐다.
한국 시장을 위해 특별히 개발된 기술도 있다. 차량 내·외부의 초미세먼지 농도를 상시로 모니터링하고, 필요 시 내기 순환모드를 통해 공기 유입을 차단해 실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유지해주는 에어 퀄리티 패키지는 한국과 중국 시장에 출시되는 더 뉴 E클래스에만 제공된다.
더뉴 E250 아방가르드 및 더뉴 E250 익스클루시브 모델은 직렬 4기통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출력은 211마력이다.
직렬 4기통 디젤 엔진을 장착한 더뉴 E220d 4매틱 익스클루시브와 더 뉴 E220d 4매틱 AMG 라인 모델은 최고출력 194마력을 발휘하면서 가솔린 엔진과 흡사한 진동 및 정숙성을 갖췄다.
더뉴 E300e 4MATIC 익스클루시브는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과 전기 모터가 결합된 3세대 PHEV 시스템을 적용했다.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211마력을 발휘하며, 전기 모터는 122마력의 추가적인 출력을 지원해 약 320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산한다.
더 뉴 E350 4매틱 아방가르드와 더 뉴 E350 4매틱 AMG 라인 모델은 직렬 4기통 트윈스크롤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을 탑재됐다. 최고출력은 299마력이다.
더뉴 E450 4매틱 익스클루시브와 고성능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AMG E53 4매틱+은 직렬 6기통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을 적용했다. 최고출력은 각각 367마력과 435마력이다.
48V 전기 시스템 기반의 EQ 부스트는 가속 때 22마력의 출력과 25.5kg·m의 토크를 더한다.
[사진 제공 = 벤츠]
가격은 E250이 6450만~6890만원, E220d 4매틱은 7550만~7790만원, E300e 4매틱은 8390만원, E350 4매틱은 8480만~8880만원, E450 4매틱은 1억470만원, E53 4매틱+는 1억1940만원이다.
[최기성 기자 gistar@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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