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롯데그룹, 디지털 전환 우수인재 채용
입력 2020-09-28 14:46 

롯데그룹은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DT) 부문 신입사원을 채용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DT 신입사원 채용에는 롯데정보통신·롯데홈쇼핑·롯데지알에스·롯데칠성음료 등 4개사가 참여한다. 모집 분야는 인공지능(AI) 엔지니어, 정보기술(IT), 사용자 경험(UX) 등 디지털 전환 전략을 수행하는데 필수적인 직무다.
롯데정보통신, 롯데홈쇼핑, 롯데지알에스는 9월 28일부터 10월 16일까지, 롯데칠성음료는 10월 5일부터 23일까지 '롯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롯데는 DT 우수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10월 7일부터 국내 대표 온·오프라인 프로그래밍 전문교육기관인 '멋쟁이사자처럼'과 함께 '온라인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일정 시간 내 집중적으로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를 개발하는 공모전이다. 롯데는 수상자들에게 롯데그룹 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 및 직무적성검사 면제 등의 채용 특전을 제공할 계획이다.
정부옥 롯데지주 HR혁신실장은 "언택트 문화 확산을 비롯한 새로운 경영 환경에서 롯데는 내부 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고 있다"며 "이번 채용과 해커톤 대회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육성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기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