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정관장 동인비, 미 아마존 공식 입점…"미국인도 홍삼 바른다"
입력 2020-09-28 14:08 
동인비 전속모델 한지민이 대표제품 싱글에센스를 들고있다. [사진 제공 = KGC인삼공사]

이제 미국인들도 '바르는 홍삼'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브랜드 '동인비'가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미국 아마존에 공식 입점했다고 28일 밝혔다. 동인비는 아마존 내에 단독 브랜드관을 오픈하며 K-뷰티와 한방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현지 시장을 공략한다.
동인비는 아마존 브랜드관에서 대표 제품인 '1899 싱글 에센스'를 비롯해 '1899 시그니처 오일', '자생 원액에센스' 등 총 20여 종의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한다. 동인비 스킨케어 라인은 정관장에서 독자 개발한 3대 핵심 원료인 '홍삼오일'과 '홍삼진액', '홍삼 응축수'를 공통으로 사용해 정관장 홍삼이 가지고 있는 효능을 피부로 전달한다.
美 아마존 동인비 브랜드관 [사진 제공 = KGC인삼공사]
코로나19로 화장품 시장에서 온라인 소비 트렌드가 확대되면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하는 K-뷰티 브랜드가 늘고 있다. 이같은 상황에서 동인비는 이번 아마존 진출을 통해 미국 현지 시장에서 강력한 온라인 판매 채널을 확보하게 됐다. 향후 입점 품목을 확장해 현지 소비자들이 다양한 동인비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정훈 KGC인삼공사 화장품 사업실장은 "미국 시장 내 K-뷰티의 위상이 높아지는 가운데, 이번 동인비의 미국 아마존 공식 입점은 한국을 대표하는 홍삼 화장품 동인비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 아마존 진출을 시작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확대를 이어나가 해외 소비자 공략 강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호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