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화성산업, 단지 내 정원 `파크드림 파티오` 굿디자인 선정
입력 2020-09-23 16:35 
2020년 굿디자인에 선정된 '운정 화성파크드림 시그니처' 단지 내 정원 '파크드림 파티오' 모습 [사진 = 화성산업]

화성산업은 자사가 시공한 '운정 화성파크드림 시그니처' 단지 내 정원인 '파크드림 파티오'가 '2020 굿 디자인'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화성산업은 2008년부터 굿 디자인 누적 선정상품을 18개로 늘리게 됐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으로 진행하는 굿 디자인은 우수한 산업디자인상품을 선정해 디자인 개발을 촉진하고 독창적이고 우수한 상품디자인을 개발을 통해 국민의 욕구 충족과 생활의 질적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파크드림 파티오'에는 소통과 휴식이라는 두가지 조경 디자인 소재가 적용됐다. 중앙에 위치한 에버그린파크는 미술작품, 석가산, 물빛정원, 키즈랜드, 티하우스가 함께 어우러져 입주민이 자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물빛정원은 카페테리아와 어린이집을 함께 배치했으며, 메타세콰이어길은 단지 안에서 계절마다 특색있는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숲 속 산책길로 조성됐다.
또한 파티오 정원은 EQ동산과 연계된 유럽풍 중앙정원으로 힐링정원과 전통정원은 한국 아름다운 돌담과 다양한 운동시설이 어우러진 산책로다.
신일용 기술개발팀장은 "파크드림 파티오는 가족간, 이웃간 소통을 함께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 커뮤니티 공간"이라며 "인간과 자연이 함께 공존하며 행복공감을 누릴 수 있는 파크드림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