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주말 태풍 하이선 영향…내일 전국 비
입력 2020-09-05 09:50  | 수정 2020-09-05 10:14
【 앵커멘트 】이번 주말은 태풍 하이선의 간접 영향을 받겠습니다. 자세한 날씨,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봅니다. 조노을 캐스터, 또 태풍이 북상중이라고요?

<1>네, 태풍 마이삭이 할퀴고 간 자리가 아물기도 전에 10호 태풍 하이선이 북상중입니다.이번 주말은 이 태풍의 간접 영향을 받겠는데요. 현재 부산과 울산 등 경남해안과 제주는 비가 시작됐고, 그 밖의 영남과 전남남해안도 오늘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은 이 비가 전국으로 확대될 전망입니다.

<태풍이동경로>태풍은 매우 강한 세력으로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동쪽 해상에서 북상중인데요. 내일 새벽에는 지금보다 세력이 더욱 강해져 초강력 태풍으로 발달합니다.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치는 월요일에는 다소 세력이 약해지기는 하겠지만, 여전히 강한 세력을 유지한 채로 월요일 오전 제주 동쪽 해상을 지나 오후 3시 쯤 경남 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예상강수량>내일까지 우선 예상되는 강우량은 전국에 5에서 40, 동해안과 경남에 20에서 60mm 입니다.

<중부>오늘 비가 오지 않는 중부지방 종일 흐린 하늘 예상됩니다.

<남부>남부지방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최고>오늘 서울의 낮 최고 기온 29도 등 대부분 지역 30도 아래에 머물겠습니다.

<주간>모레와 글피 사이 전국이 태풍의 직접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여 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조노을 기상캐스터)
#MBN #태풍 #태풍하이선 #조노을 #MBN뉴스와이드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