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종합] ‘전참시’ 60년 차 배우 나문희, 매니저 없이 스케쥴만 ‘30년’
입력 2020-08-30 00:39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손세현 객원기자]
배우 나문희가 자신과 20년 가까이 함께한 매니저를 소개했다.
29일 오후 방송된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는 배우 나문희와 그룹 슈퍼주니어 규현, 신동이 출연해 매니저와의 일상을 공개했다.
규현은 멤버들의 출연 욕심에 부담스러움을 나타냈다. 신동은 규현과 같은 스케줄이 있었다. 그러나 미리 '전참시' 제작진에게 부탁해 개인 촬영을 진행했다. 신동은 "분량을 뺏어와야 한다. 규현이 거에 얹혀가는 느낌이지 않냐. 우리가 메인이 되는 거다. 이번 기회에 '전참시' 고정을 노리는 거 어떠냐"라고 말했다.
은혁과 동해는 유닛 신곡 발매를 위해 뮤직비디오를 촬영하던 중 규현에게 영상 통화를 걸었다. 은혁은 "'전참시' 아니냐. 열심히 해야 한다. 스튜디오도 같이 가자. 나 빼놓고 가지 마라"라며 출연 욕심을 드러냈다.

규현은 "신동 형이 나온대"라고 말했다. 동해는 "나도 간다. 기다려라"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규현은 "둘이 할 때 나가라"라며 거절했고, 동해는 "D&E 스케줄은 왜 안 나오냐"라며 슈퍼주니어 매니저에게 불만을 토로했다.
나문희는 "MBC 성우 1기로 시작했다"며 "MBC 개국할 때 같이 교육 받고 했다"고 말했다.
이날 나문희가 성우했던 외화가 나왔고, 나문희는 "저 때만 해도 목소리를 많이 꾸몄다. 이후에 자연스럽게 목소리를 냈다"고 말했다. 출연진들은 "목소리에 관능미가 있다"고 말했고, 나문희는 "그렇게 들리라고 꾸민 목소리를 냈다"고 덧붙였다.
슈퍼주니어 신동이 과거 공개 프러포즈를 언급했다. 전현무는 신동에게 대해 "프러포즈는 했지만 결혼은 하지 않았다"라며 과거 신동의 공개 프러포즈를 언급했다. 이에 대해 신동은 "이제 귀찮으니까 했다고 하면 안 되냐"라며 너스레를 떨어 주변 MC들을 웃게했다.
규현은 "갔다 온 줄 아시는 분도 많다"라며 맞장구쳤다. 신동은 "다른 건 다 괜찮은데 애는 잘 크냐고 물어보시는 분도 있다"라며 좌중을 폭소케 했다.
규현이 AI 스피커 때문에 김동률에게 실수할 뻔한 에피소드를 전했다.이날 신동은 집에서 AI 스피커를 통해 커튼을 열고 에어컨을 끄는 모습을 보여줘 놀라움을 자아냈다. 이에 규현은 AI와 에피소드에 대해 "김동률 선배님 신곡이 나와서 노래를 들으려고 했는데, AI가 인식해서 김동률선배님에게 이번 신곡 틀어줘라고 문자메시지를 보냈다고 답한 거다. 놀라서 아니라고 급히 말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매니저 원용선이 그룹 슈퍼주니어 규현의 요리 실력에 대해 전했다. 이날 규현은 아침부터 주방에서 무를 썰며 요리를 준비했다. 이를 스튜디오에서 본 양세형은 "어린 친구들이 규현 요리사인 줄 안다"라고 말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규현 매니저 원용선은 돼지고기를 썰며 규현을 보조했다. 그는 두 번째 출연 소감에 대해 "원통하다. 고향 분들과 친구들에게 연락이 많이 오더라. 가끔씩 만나는 사람들이 '위 아더 퓨처' 춤을 추라더라"라고 전해 웃음을 자아냈다.
두 사람은 백종원에게 전수받은 돼지고기 무덮밥을 만들었다. 특히 규현은 완벽한 칼솜씨를 자랑하며 보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에 원용선은 "요리 프로그램도 하고 있어서 자부심이 생긴 것 같다. 맛없던 음식은 없다"라고 이야기했다.
이날 나문희는 데뷔 60년 만에 처음으로 일상을 공개했다. 나문희 매니저 팽현승 이사가 출연했다. 나문희는 "처음에는 매니저 없이 혼자 다녔다. 직접 포니 끌고 다니면서 혼자서 30년 정도 했는데 피곤한 지도 모르고 했다. 일이 너무 좋았다"고 회상했다.
이어 그는 "그러고 나서 첫 번째, 두 번째 매니저가 짧게 하고 지금 매니저와 쭉 하고 있다. 거의 20년 됐다. 이젠 조카다"라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나문희는 60년 연기 인생 중 3명의 매니저가 있었다고 밝혔다. 연차에 비해 적은 매니저 수에 MC들은 이유를 물었고, 나문희는 "데뷔 초에는 매니저 없이 직접 운전했다"고 밝혔다. 이를 들은 MC들은 "그 정도 차이면 지금 매니저를 단독이라도 해도 될 것"이라고 전했다.
mbc ‘전지적 참견 시점은 매주 토요일 11시 10분 방송된다.[ⓒ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