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라인, 2020년 하반기 신입개발자 공개 채용…100% 온라인으로 시행
입력 2020-08-24 14:52 
[사진 제공 : 라인플러스]

글로벌 모바일 플랫폼 서비스 회사 라인플러스와 계열사는 2020년 하반기 소프트웨어 개발 신입 라이너(LINER, 라인 임직원) 공개채용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올해 상반기와 동일하게 필기테스트와 면접을 포함한 모든 전형이 100%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집 법인은 라인플러스, 라인비즈플러스, 라인파이낸셜플러스, 라인스튜디오 총 4개 법인이며, 모집 부문은 ▲서버 ▲클라이언트 ▲클라우드·빅데이터로 라인 앱은 물론, 커머스, 핀테크, 게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채용이 이뤄진다.
지원서 마감은 다음달 7일로 온라인 코딩테스트와 온라인 필기테스트 등 서류전형 이후 1,2차 화상 면접을 거쳐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 입사 일정은 오는 11월부터 내년 1월 사이로, 법인별로 상이하다.
라인은 올 하반기 신입 개발자 채용철을 맞이해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 동안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연다. 현재 사전 신청자 수만 1000명이 넘을 정도로 지원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모집 직무에 대한 실무자 설명과 채용담당자의 채용 절차 설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상세한 채용박람회 진행 일정표는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라인 소프트웨어 개발자는 전 세계 1만여 명의 동료와 협업하면서 수억 명의 사용자를 위한 글로벌 플랫폼을 개발하고, 대용량 트래픽과 대규모 인프라를 관리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다.
또한, 라인은 코로나19 발생 이전부터 재택근무 등 직원들의 자율성과 협업 기능을 높일 수 있는 업무환경을 지원해왔다. 한국, 일본, 대만, 태국,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직원 간 정착된 원격 업무 문화와 인프라를 바탕으로 코로나19가 확산되던 때에도 빠르게 전사 재택근무를 시행했다. 현재도 조직별로 최적의 일하는 방식을 찾는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이현욱 라인플러스 채용팀 리드는 "100% 온라인으로 진행한 상반기 공채 만족도가 높아 이를 바탕으로 하반기 채용과 채용박람회도 100% 온라인으로 진행하게 됐다"며 "라인은 자기 일을 주체적으로 찾아 나서며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재가 모이는 곳으로, 라인과 함께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할 도전적인 개발 인재들의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윤경 기자 bykj@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