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빅히트 에듀, BTS와 함께하는 한국어 공부 `Learn! KOREAN with BTS` 패키지 출시
입력 2020-08-24 13:41 
빅히트 에듀가 글로벌 팬들이 쉽고 재미있게 한국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한 교재 'Learn! KOREAN with BTS' 패키지를 출시했다. [사진 = 빅히트 에듀]

방탄소년단과 함께 한국어를 익힐 수 있는 교재가 나와 전 세계 팬들의 눈길을 사로 잡을 것으로 보인다.
빅히트 에듀는 24일 글로벌 팬들이 쉽고 재미있게 한국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한 교재 'Learn! KOREAN with BTS'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빅히트 에듀는 동명의 영상 콘텐츠를 지난 3월부터 매주 한 편씩 위버스를 통해 무료로 공개해 왔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허용 교수 연구팀이 개발과 감수에 참여한 이번 교재 패키지는 기존 교육 내용과 형식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Learn! KOREAN with BTS' 교재는 주인공 '보라'가 한국을 여행하는 이야기로 꾸며진다.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을 따라 한국 방방곡곡을 여행하는 듯, 그동안 방탄소년단의 음악과 영상 콘텐츠를 통해 소개된 한국의 지역들과 문화를 소재로 한글 자음과 모음, 기본 표현 등을 익힐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번 패키지는 4권의 교재 세트와 소리펜, 키보드용 한글 자판 스티커, 초판 한정으로 제공되는 소리펜 연동 한글 노트로 구성됐다. 소리펜을 활용하면 모든 문장과 단어를 4개 국어(한국어, 영어, 일어, 스페인어)로 들을 수 있어 한국인의 외국어 학습에도 유용하다.
아울러 교재 곳곳에 방탄소년단의 응원 목소리가 숨어 있고,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해당 단어나 표현이 나오는 방탄소년단의 영상 콘텐츠도 시청할 수 있는 등 학습의 즐거움이 배가시키는 다양한 요소를 적용했다.
한편, 'Learn! KOREAN with BTS'는 최근 미국 미들베리대, 프랑스 파리고등사범대(ENS)와 에덱비즈니스스쿨(EDHEC) 등 해외 유수 대학의 한국어 교재로 채택됐으며, 이날 오전 11시부터 위버스샵(BTS GLOBAL/USA)과 방탄소년단 일본 공식 샵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