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mbn 7시 주요뉴스
입력 2009-04-20 06:51  | 수정 2009-04-20 06:51
▶ 곡우 전국에 비…강풍 주의
곡우를 맞아 전국에 단비가 내립니다. 가뭄을 해갈할 비는 내일 아침까지 이어지며 강한 바람이 부는 곳도 많아 조심해야겠습니다.

▶ 정상문 영장청구…"권 여사 거짓진술"
정상문 전 비서관이 어제 긴급 체포돼 오늘 구속영장이 청구됩니다. 검찰은 차명계좌에 권 여사가 받았다는 3억이 남아 있어 권 여사의 진술이 거짓으로 드러났다고 밝혔습니다.

▶ 내일 개성 회담 '남북관계 고비'
남북이 내일 개성에서 당국자 회담을 엽니다. 개성공단과 직원 억류문제에 PSI 전면참여가 추진되는 상황에서 남북관계 고비가 될 전망입니다.

▶ '신영철 거취' 전국 법관회의
오늘 전국 법관들이 모여 신영철 대법관 거취와 인사제도 개선방안을 논의합니다. 5월까지 법원은 직급별 대표자 회의를 엽니다.


▶ 부평을 총출동…정동영-신건 "연대"
휴일 여야 지도부는 재보선의 최대 격전지인 부평을에 총출동했습니다. 전주에서는 정동영 전 장관과 신건 전 국정원장이 무소속 연대를 공식 선언했습니다.

▶ 재개발 임대 '공공 의무 인수'
재개발로 짓는 임대주택을 공공기관이 의무적으로 인수해 활용하고, 사업장 개발순서를 조정할 경우 순환주택 비용을 정부가 보조하는 법안이 추진됩니다.

▶ 한국 경기회복 속도 'OECD 최고'
경제협력개발기구는 한국의 회복 속도가 회원국 가운데 가장 빠를 것으로 전망하면서, 대부분 선진국들은 여전히 경기전망이 암울하다고 분석했습니다.

▶ 상장사 차입금 38% 늘어
552개 상장사 차입금이 지난해 38% 증가했습니다. 5대 그룹의 차입금도 일년 만에 4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