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하나투어,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5회 연속 인증
입력 2020-07-20 11:47  | 수정 2020-07-20 15:09
양성회 고객경험본부장이 `2020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식`에서 5회 연속 CCM 인증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하나투어]

하나투어는 지난 17일 열린 '2020년 상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식'에서 5회 연속 CCM 인증을 받았다고 20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심사해 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의 주관 하에 매 2년마다 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하나투어는 지난 2012년 여행기업 최초로 CCM 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2014년과 2016년, 2018년, 올해까지 총 5회 연속 인증의 영예를 안았다.
하나투어는 ▲ 2020년 소비자중심경영 실현을 위한 사업목표 수립과 함께 고객이 원하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CCM 가치를 실현하고, 대표이사의 지속적인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강력한 실천의지를 표명해 온 점 ▲ CCO 주관의 상품품질개선회의를 시행해 현장에서 수집된 고객의 의견을 바탕으로 상시 개선과제를 도출하고 실행함으로써 신속하고 실질적인 피드백을 실천하고 있는 점 ▲ 새롭게 SI(Service Identity), 서비스 약속을 대외에 선포하고 CCM 월례회의를 통해 VOC를 전사적으로 공유하는 등 소비자 중심의 상품 운영과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을 다각도로 추진하였으며, 특히 고객불만 감소를 위한 상품완전판매제도 도입 등 CCM 고도화를 위해 노력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당사는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고객만족 전담 부서인 고객관리부를 운영하고 있다"면서 "업계 최초로 고객자문단을 위촉해 소비자와 소통을 강화하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