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SK매직, 멀티 플렉스 광파오븐 출시
입력 2020-07-16 14:57 
멀티 플렉스 광파오븐

생활가전 제조업체 SK매직이 오븐에 레인지 그릴 등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고, 크기는 가정용 전자레인지 수준으로 줄인 신제품 '멀티 플렉스(Multi Flex) 광파오븐(모델명 EON-C200F)'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멀티 플렉스 광파오븐은 하나의 제품에 다양한 기능을 갖춘 다기능 복합 제품이다. 전자레인지, 오븐, 에어프라이어 기능에 레인지 그릴을 추가해 가정에서도 연기, 냄새 걱정없이 바비큐 등 그릴 요리까지 즐길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광파 그릴은 원적외선과 광파 그릴 히터가 함께 만들어 낸 강력한 열풍이 오븐 내 열기를 순환해 음식의 겉과 속을 고르고 빠르게 익혀 음식 고유의 맛을 살리고 풍미를 높인다"면서 "일반 오븐과 달리 360도 회전 턴테이블 방식을 적용해 요리의 모든 면을 균일하고 빠르게 익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전자레인지 기능은 더욱 간편해졌다. 최대 800W 고주파 출력으로 간편 데우기와 해동 기능이 버튼 하나로 가능하며, 연속 조리 기능으로 해동과 조리가 한 번에 가능하다. 간편식 전용 메뉴를 추가해 각 메뉴별 최적의 요리가 버튼 하나로 가능하다. 에어프라이어 기능으로 프라이드치킨, 감자 크로켓 등 요리를 기름 없이도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각종 맞춤 자동요리 프로그램이 내장돼 있어 훈제오리구이, 버터 오징어, 치즈 스파게티 등 생활 속 간편식부터 토스트, 특별한 오븐 요리까지 총 40여 가지의 요리를 버튼 하나로 손쉽게 즐길 수 있다. 전자레인지 수준으로 크기를 줄여 사용자의 주방 공간 활용도도 극대화했다.
[신수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