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10시 주요뉴스
입력 2009-04-05 10:02  | 수정 2009-04-05 10:02
▶ 로켓 발사 임박…기상 조건 개선
북한의 로켓 발사 시점이 임박한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 조건이 개선된데다 선전 효과도 극대화할 수 있어 오늘 발사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입니다.

▶ 로켓 발사 예고 둘째 날…비상근무 체제
청와대와 외교통상부, 통일부 등 외교안보부처는 북한의 로켓 발사 예고 둘째 날인 오늘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하며 북측 동향을 예의주시하고 있습니다.

▶ "로켓 발사하면 PSI 전면 참여"
정부는 북한이 로켓을 발사하면 대량살상무기 확산방지 구상에 전면 참여한다는 방침을 발표할 계획입니다.

▶ '박연차 리스트' 지자체장 이번 주 소환
대검 중수부가 박 회장으로부터 금품을 수수한 혐의를 받은 전·현직 지방자치단체장들을 이번 주부터 소환해 조사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성 접대 의혹' 술자리 동석자 재소환
청와대 전 행정관에 대한 성 접대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은 방통위 신모 전 과장 등 2명을 재소환해 정확한 술자리 참석인원을 파악하는 데 주력했습니다.

▶ 미국 개인파산 급증…하루 6,000여 명
경기 침체로 미국 내 개인파산 신청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3월 한 달 하루 평균 파산 신청자 수는 6,000여 명에 달했습니다.

▶ "연락처 남겼으면 면허 취소는 부당"
단순 교통사고 후 연락처를 남긴 운전자에게 운전면허 취소까지는 부당하다는 취지의 법원 판결이 나왔습니다.

▶ 강남·북 아파트값 '양극화' 현상 재개
서울 강남권과 강북권의 아파트값 격차가 다시 커지고 있습니다. 올 들어 강남구는 1% 넘게 오른 반면 강북은 1% 안팎의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