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삼성SDI, 2분기 실적 예상보다 좋을 것"…목표가↑
입력 2020-07-07 07:53 
삼성SDI에 대한 IBK투자증권의 목표주가와 실제 주가의 추이. [자료 제공 = IBK투자증권]

IBK투자증권은 7일 삼성SDI에 대해 2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좋고 하반기에는 더 나아질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30만원에서 48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삼성SDI는 2분기 매출 2조5244억원, 영업이익 783억원의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IBK투자증권은 예상했다. 직전 분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5.3%와 45% 증가한다는 추정치다.
김운호 연구원은 하반기 실적에 더 큰 기대감을 나타냈다. 그는 "매출액은 상반기 대비 34.4%, 영업이익은 3배 이상 각각 증가할 것"이라며 "실적 개선에 가장 큰 변수는 중대형전지 사업부로 매출액은 60% 이상, 영업이익은 2000억원 각각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기차 물량이 하반기에 본격적으로 증가하면서 (전체 실적의)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목표주가 상향에 대해서는 "최근 급격히 상승한 2차전지 주식의 밸류에이션이 상향 조정된 점을 반영했다"며 "최근 급격히 상승한 주가는 상반기 대비 하반기 실적 개선 모멘텀으 충분히 반영하고 있어서 현 수준에서 급격한 주가 변화는 없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한경우 기자 case10@mkinte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