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더불어민주당, 전반기 상임위원장 18개 중 17개 `독식`
입력 2020-06-29 16:25  | 수정 2020-07-06 16:37

박병석 국회의장은 29일 오후 국회 본회의에서 표결을 통해 11개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 안건을 통과시켰다.
앞서 지난 15일 법제사법위원장을 포함해 총 6개 상임위원장을 선출한 데 이은 것으로, 이로써 21대 전반기 상임위원장 자리 18개 중 17개 자리를 민주당이 독식하게 됐다.
이날 선출된 상임위원장은 ▲ 국회운영위원장 김태년 민주당 원내대표 ▲정무위원장 윤관석 민주당 의원 ▲교육위원장 유기홍 민주당 의원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장 박광온 민주당 의원 ▲행정안전위원장 서영교 민주당 의원 ▲문화체육관광위원장 도종환 민주당 의원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 이개호 민주당 의원 ▲환경노동위원장 송옥주 민주당 의원 ▲국토교통위원장 진선미 민주당 의원 ▲여성가족위원장 정춘숙 민주당 의원 ▲예산결산특별위원장 정성호 민주당 의원 등이다.
박 의장은 "진정 기미가 보이지 않는 코로나19, 경제난국, 남북경색으로 국가는 비상시기다"라면서 "국민과 기업들의 절박한 호소를 더 외면할 수 없어서 원구성을 마치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금이라도 여야가 진정성을 갖고 마음을 열고 원만한 국회 운영을 위해 최선 다해주시길 바란다"며 "그게 국민의 명령"이라고 강조했다.
[이상현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