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하이트진로, 테슬라 인기에 2분기 실적 견조"
입력 2020-06-25 08:29 

키움증권은 25일 하이트진로에 대해 테슬라(테라+참이슬) 인기에 올해 2분기 견조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기존 4만8000원에서 5만7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박상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외부활동 위축에 따른 시장 수요 감소 우려(코로나19 영향)와 주요 경쟁사의 공격적인 푸쉬 마케팅에도 하이트진로의 2분기 영업 상황은 전반적으로 양호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주력 브랜드(테라, 참이슬, 진로)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여전히 높고, 판매량 성장세가 견조하기 때문에 올해 2분기 전사 영업이익도 시장기대치를 웃돌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된다"고 설명했다.
하이트진로는 하반기에도 가정용 채널의 맥주 판매량 증가를 중심으로 매출 고성장이 지속될 전망이다. 사람들의 외부활동이 일부 재개되면서 업소용 수요가 회복되고 있고, 가정용 채널에서 소형 점포 중심으로 침투율이 상승하면서 맥주 시장점유율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이다.
박 연구원은 "경쟁강도는 연말로 갈수록 안정화 될 가능성이 높다"며 "2분기의 마케팅 비용 집행 증가로 인해, 3분기에 경쟁강도가 더 상승하기 어렵고, 4분기는 계절적 비수이기 때문에 마케팅 비용 확대에 한계가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hjk@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