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Hot-Line] "노바텍, 차폐 자석 기술력 바탕 이익 레벨업 전망"
입력 2020-06-25 08:06 
자료 제공 =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은 25일 노바텍에 대해 차폐 자석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익 레벨업이 가능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노바텍은 2007년 설립된 영구자석을 이용한 응용자석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다. 주요 제품은 스마트폰용 스마트커버 및 테블릿PC에 부품으로 사용된다.
박진형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노바텍은 특허 기반의 다양한 기술력을 보유한 회사"라며 "차폐 자석이 다양한 IT 제품(스마트폰, 태블릿PC, 무선충전패드 등)으로 적용되면서 성장의 기회 요인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실제 노바텍은 주요 고객사에 스마트폰 본체 및 스마트 커버용 차폐 자석을 독점 공급했고 적용 범위도 늘려 가고 있어, 향후 추가 성장의 발판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태블릿PC의 경우 적용 제품의 수가 기존 스마트폰에 비해 비약적으로 높아지는 특징이 있어 판매량 확대에 따른 직접적 수혜를 예상했다. 올해 들어서는 코로나19사태로 인한 수요 확대(재택근무, 재택수업 등)도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박 연구원은 "노바텍은 현재 한국과 베트남, 중국에서 공장을 운영 중이며, 한국 공장 생산규모의 4배에 달하는 베트남 공장 가동(올 초 증설 완료)을 통한 본격적인 외형 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라며 "중장기적으로 자동차용 제품(MPS 모션 포지션 센서 제품) 개발 및 양산에 따른 매출 증대도 기대된다"고 내다봤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