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mbn 09시 주요뉴스
입력 2009-03-28 13:59  | 수정 2009-03-28 13:59
▶ 박진-박연차 대질조사…서갑원 곧 소환
한나라당 박진 의원과 박연차 회장이 검찰에서 밤늦게까지 대질조사를 받았습니다. 검찰은 서갑원 의원 등 1~2명을 조만간 추가로 소환할 방침입니다.

▶ "장자연, 술자리 자주 불려다녀"
고장자연 씨가 술자리에 자주 불려다니며 소속사 대표 김 모 씨의 이른바 VIP 접대에 이용된 것이라는 증언이 잇따르고 있습니다.

▶ 나스닥 급락…국제유가 3.6% 하락
단기 급등에 따른 이익 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기술주를 중심으로 뉴욕증시가 하락했습니다. 국제유가는 달러화가 유로화에 대해 강세를 보이면서 3.6% 하락해 2주 만에 가장 큰 폭으로 내렸습니다.

▶ 미국 기업 이익 55년 만에 최대 급감
미국 기업들의 지난 4분기 실적이 55년 만에 가장 크게 줄어들었습니다.


▶ 한미일, 북한 로켓 발사 본격 조율
북한의 로켓 발사가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한미일 3국 대표가 워싱턴에서 긴급회동을 갖고 공조방안을 조율하고 있습니다.

▶ "미 우선 목표는 알 카에다 격멸"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아프가니스탄과 파키스탄에 대한 새로운 전략을 발표하고 알 카에다 격멸을 최우선 과제로 내걸었습니다.

▶ 안전벨트 미착용 사고 본인도 책임
자동차 뒷좌석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았을 때 사고가 나면 피해의 일정 부분에 대해 본인이 책임져야 한다는 법원의 판결이 나왔습니다.

▶ 우즈 단독 5위…나상욱은 13위
타이거 우즈가 미국프로골프투어 아놀드 파머 인비테이셔널 2라운드를 단독 5위로 마쳤습니다. 나상욱은 1언더파로 공동 13위에 올랐습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