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시간없는` 직장인들, 공인중개사 핵심 공부로 초단기 합격
입력 2020-06-21 13:26 

올해 공인중개사 시험일은 10월 31일이며 신청 접수기간은 8월 10일부터 19일까지다. 이에 평생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을 목표로 한 초단기 합격프로그램 '역전패스'를 선보인다.
휴넷의 공인중개사 교육과정은 단기 합격에 특화돼 있다. 통상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서는 부동산학개론, 민법 등 총 6개 과목에서 기초, 심화, 기출, 모의고사 등 학습하기 어려울 정도의 방대한 양을 공부해야 한다. 반면 휴넷은 전과목 중에서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높은 주제들을 80여 개로 추려내 이를 15분 내외 동영상 강의로 콤팩트하게 구성했다. 또 객관식 시험 유형에 맞춰 문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단계별 문제로 반복학습을 유도해준다. 타사 대비 4배 이상 공부시간이 단축된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실제로 휴넷 공인중개사를 통해 3개월 만에 합격한 50대 직장인, 워킹맘들이 단기합격 사례를 남기고 있다. 합격 수기는 휴넷 공인중개사 홈페이지에 소개돼 있다.
이번에 출시한 초단기 합격반 역전패스는 올해 합격을 목표로 하는 수험생들에게 필요한 모든 혜택을 지원한다. 우선 불필요한 학습을 과감히 덜어내 3단계로 압축한 커리큘럼을 만들었다. 휴넷은 전 과정을 학습하는데 총 300시간 정도가 소요된다고 설명했다. 해당 과정에는 2020년 맞춤형 강의와 교재가 모두 포함돼 있다. 또 실전 모의고사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수강생들의 동기부여를 위해 2020년 시험에 합격하면 수강료를 전액 환급해준다. 뿐만 아니라 ▲어려운 주제를 상세히 설명해주는 '테마특강' ▲출제 가능성이 높은 내용을 추천해주는 '족집게특강'이 특별 이벤트로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6월 30일까지 수강신청자에 한해 제공한다. 공인중개사 역전패스 수강료는 27만원(교재 포함)이다.
이 외에도 휴넷은 공인중개사에 합격할 때까지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평생합격 프로그램인 '올 라이프 패스(All Life PASS)'도 운영한다. 공인중개사 1, 2차 시험의 전 과목 최신 강좌부터 기본서, 문제집, 족집게 특강, 모바일 수강 MP3 파일까지 모두 제공한다. 수강료는 41만원이다. 해당과정 수강 중 공인중개사 시험에 최종 합격하면 수강 기간에 상관없이 수강료 전액을 축하금으로 환급해준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