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대한민국 최고의 경영대상] 애드브레인, 동반 성장 추구하는 종합광고대행사
입력 2020-06-12 10:01 
류재윤 애드브레인 대표

애드브레인은 버스 외부광고 등의 옥외광고시장을 선도하는 종합광고대행사다. 상생경영으로 최근 4년간 고객 만족·광고 대행부문 등의 수상 이력을 갖고 있다.
회사는 1997년 20대의 버스 광고로 사업을 시작한 이래 현재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의 버스들을 합쳐 약 4천대의 광고판매권을 보유하며 버스광고 업계 2위에 올랐다. 직관적인 시안과 광고 효과를 극대화하는 제안으로 수많은 지자체와 기업체 등 광고주와 함께 동반성장을 일궈내고 있다.
실제 도시개발이 한창인 경기도 남부 지역의 버스 광고 매체의 영역 확대를 통해 수도권 내 버스 광고 영향력에 대한 입지를 강화하는 한편 지역 내 관공서, 소상공인 등 광고를 필요로 하는 업체들의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국 단위의 광고 노출이 가능한 고속버스와 시외버스 광고 매체 시장에 진출해 하는 등 새로운 영역개척을 통해 사세를 확장 중이다. 이후 온라인 시장과 신규 매체 확보를 통하여 본격적인 종합광고대행사로 성장하겠다는 포부다.

류재윤 애드브레인 대표는 "선비정신에 뿌리를 둔 의리와 상생의 동반정신이 기업 이념"이라며 "'반드시 클라이언트의 사업 성공을 통해 애드브레인의 성장을 도모한다'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광고대행사와 광고주의 동반성장 전략을 실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실제 류 대표는 신입 직원의 인성교육을 직접 진행한다. 광고주들에게 받은 그 이상의 이익을 돌려줄 수 있는 자세를 몸에 익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또 정년퇴직후 제2의 직장생활을 하는 시니어 사원들이 근무하고 있는 것도 동반 성장 경영의 일환이다.
류 대표는 "어느 일방이 아닌 광고대행사와 광고주의 윈-윈(Win-Win) 전략을 통해 기업이윤을 추구하는 공동선을 지향하고 있다"며 "향후 업계를 선도하는 본격적인 종합광고대행사로 발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규리 기자 wizkim61@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