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예비여성스포츠리더를 위한 랜선 토크콘서트 개최
입력 2020-06-12 09:58 
이예랑 리코스포츠에이전트 대표, 박지선 리그오브레전드 이스포츠 통역, 김은영 서울이랜드 프로축구단 사무국장 3인 3색 유튜브 강연
매경닷컴 MK스포츠 박찬형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12일 오후 3시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여성스포츠리더 언택트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한국여성체육학회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토크콘서트에는 스포츠계에서 활약하는 대표 여성스포츠리더 3인이 강연에 나선다.
박병호, 양의지 등 거물급 야구선수들의 계약을 성사시킨 이예랑 리코스포츠에이전시 대표가 ‘스포츠에이전트 직업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한다.
스포티비 게임즈 통역사로 활동하며 리그오브레전드(LOL) 롤드컵, 레전드 올스타전 통역 및 인터뷰로 활양한 박지선 통역사는 ‘e스포츠산업으로 보는 스포츠의 미래에 대해 발표한다.
K리그 1호 여성 실무리더이자 드라마 ‘스토브리그자문위원으로도 활동한 김은영 서울이랜드 프로축구단 사무국장은 ‘여성스포츠리더의 인생설계 및 경력개발에 대해 지식을 나눌 예정이다.
체육인재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는 강연 전까지 사전질문을 취합한다. 희망자는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조재기 이사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취업 한파를 겪는 여성 스포츠인 및 스포츠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본 강연을 통하여 희망을 잃지 않고 계속 도전하기를 바란다. 하반기에도 유능한 여성 예비 인재 및 청년들의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는 교육을 개최하는 등 적극적으로 취업 지원에 나서겠다”라고 밝혔다. mksports@maekyung.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