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한국딜로이트, 딜로이트 아시아퍼시픽 공식 합류
입력 2020-05-11 18:37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을 포함한 한국 딜로이트그룹이 다음달 딜로이트 아시아퍼시픽(AP)에 합류한다고 11일 밝혔다.
딜로이트 AP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딜로이트 네트워크의 전략적 얼라이언스 조직으로 전문인력 5만여 명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한국 딜로이트그룹의 합류는 호주, 중국, 일본, 뉴질랜드, 대만, 동남아시아에 이어 7번째다. 각국 딜로이트 펌은 딜로이트 AP 조직 아래에서 자국 현행법을 준수하며 독립적 경영권을 가진다. 한국 딜로이트그룹은 향후 아태 지역 차원에서 인재 유치와 인력 개발을 도모하고 지역 내 인력의 전문 지식을 더 폭넓게 공유할 예정이다.
한국 딜로이트 그룹은 지역 네트워크 간 마케팅 및 서비스 노하우의 원활한 공유가 가능해져 국경을 초월해 다양한 고객 수요를 맞출 것으로 기대했다. 또 딜로이트 AP 합류를 계기로 한국 딜로이트그룹은 서비스 품질 제고 등을 위해 앞으로 4년에 걸쳐 총 2천200만달러(약 268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할 예정이다.
홍종성 한국 딜로이트그룹 총괄대표는 "아태지역 딜로이트 네트워크의 전문인력과 서비스 노하우에 대한 더욱 밀접한 공유가 가능해짐으로써 회계감사를 포함한 전 서비스 영역에서 한 차원 높은 품질 및 고객가치를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한국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프로페셔널 서비스 분야 리딩 브랜드로 입지를 확고하게 굳힐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재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