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역세권 중소형 아파트 `괴정솔밭지역주택조합 괴정 비스타동원` 조합원 모집
입력 2020-05-07 10:58 
[사진= 괴정솔밭지역주택조합]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한 중소형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괴정솔밭지역주택조합은 지난 4월 24일부터 '괴정 비스타동원'의 조합원 모집에 나섰다고 7일 밝혔다.
신규 주택 공급이 부족했던 부산시 사하구 괴정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8층, 최고 22층, 8개동 482세대(전용 ▲59A㎡ 114세대 ▲59B㎡ 101세대 ▲84㎡ 26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시공 예정사는 동원개발이다.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고 냉난방비가 절약되는 남동·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펜트리,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을 강화한 설계가 적용됐다. 단지 안에 입주민을 위한 피트니스센터와 작은 도서관 등 커뮤니티시설도 갖춰질 예정이다. 주차시설을 지하로 내리고 지상에 중앙광장, 분수광장, 단지내 산책로 등 조경공간을 조성해 보다 안전하면서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부산지하철 1호선 대티역과 괴정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각종 생활편의시설(뉴코아아울렛 괴정점, 괴정시장, 하단상권, 삼육부산병원, 동아대병원, 부산대병원 등)과 교육시설(승학초, 괴정초, 동주여중, 장평중, 삼성여고 등)도 인접해 있다. 여기에 부산지하철 1호선 하단역과 2호선 사상역을 잇는 사상~하단선(2022년 개통 예정)과 하단~녹산선(2022년 착공 예정)이 완공될 경우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진 전망이다. 사하구 괴정교차로와 서구 충무동을 차량이용 5분거리로 단축시키는 제2대티터널 사업도 현재 검토 중이다.

무주택자와 국민주택규모(85㎡) 이하 1주택 소유자만 청약 가능한 지역주택조합아파트는 일반 분양아파트 달리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자격요건도 까다롭지 않다는 장점이 있다.
괴정솔밭지역주택조합 관계자는 "본 사업장은 편리한 교통과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신규 브랜드 아파트"라며 "인근 고급아파트 공급 부족에 따른 희소성으로 풍부한 기대수요와 실수요자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