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디자인 강국을 위한 담당자들의 모임!
입력 2009-02-24 18:32  | 수정 2009-02-24 18:38


24일 10시부터 세종로 중앙청사 별관 2층 대강당에서 행정안전부 주최 ‘2009 공공디자인 워크숍이 개최되었다.

‘창의적인 디자인 강국 실현을 위하여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는 전국 지자체 공공디자인 업무 담당자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가특강, 사례발표, 정책설명 등 공공디자인에 대한 여러 가지 의견을 나누었다.

1부 전문가 특강에서는 한국공공디자인지역지원재단 윤종영 이사장이 공공디자인과 컬쳐노믹스‘라는 주제로 공공디자인 개요 및 국내외 사례들을 비교 분석하였고, 충남대학교 이진숙 교수는 ”공공디자인과 도시색채라는 주제로 현재 한국에서 잘못 시행되고 있는 도시 색채 사례와 변화 방향성 등을 소개하였다.

이어서 경상대 최만진 교수는 건축물과 조화된 공공시설물‘을 주제로 해외 디자인 건축물들을 소개하며, 공공디자인시설물과 건축물의 알맞은 조화를 강조했다.

이와함께 2부 공공디자인 우수사례 발표에서는 제주도, 안양시, 인천경제자유지역 담당자들이 나와 각 도시의 우수 공공디자인 사례들을 소개하며, 앞으로의 방향성을 제시하였다.

mbn 아트 & 디자인센터 김준령 기자
kjr27@naver.com

[저작권자ⓒ mbn art & design cente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