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강동구청장 이정훈씨 '정신차리세요'…댓글 설전 무슨 일?
입력 2020-04-03 14:40  | 수정 2020-04-03 14:43
구민과 구청장이 설전 벌인 온라인 카페 댓글란 / 사진=네이버 카페 '고덕지구를 사랑하는 사람들' 화면 캡처

이정훈 서울 강동구청장이 온라인 카페에서 구민과 댓글로 설전을 벌인 것을 계기로 이 카페에 주민들의 요구사항이 잇따라 올라오고 있습니다.

오늘(3일) 네이버 카페 '고덕지구를 사랑하는 사람들' 사용자들에 따르면, 1일 오후에 '아이러브강동'이라는 닉네임을 쓰는 이정훈 강동구청장이 카페 게시물 댓글에 다시 댓글을 달며 사용자와 설전을 벌였습니다.

애초 이 카페 사이트에는 공약과 달리 지하철 9호선 4단계 착공이 더뎌지는 점을 들어 강동갑 국회의원인 진선미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 구청장을 비판하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이 게시글에 한 사용자가 "2018년 5월 지역주민들이 예타 통과시킬 때 진(선미) 의원과 이 구청장은 코빼기도 안 비췄다. 지금 같은 정치 쇼잉으로는 언제 개통, 완공할지 모른다"라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이 댓글 밑에는 이 구청장이 '아이러브강동'이라는 닉네임으로 "예타 통과는 지역 정치인들 포함한 주민들의 노력이다. 정치쇼 운운하는데 정신차리세요"라고 댓글을 추가했습니다.

그러자 "강동구청장 이정훈씨 '정신차리세요'?"라는 제목으로 이 구청장의 태도를 강하게 비판하는 게시물이 올라왔고, 뒤이어 "이정훈 구청장님 환영합니다~~"라는 제목의 글과 "이정훈씨 댓글 달 시간에 사과부터 하세요"라는 글도 올라왔습니다.

이를 계기로 카페 회원들이 "이정훈 구청장님 이것 좀 봐주세요"라는 등 다양한 요구사항을 카페에 올리고 있습니다.

회원들은 "구청장님 교육특구 강동에 과학관 좀 세워주세요", "구청장님, 버스 신설 관련 서울시 답변이니 해결 좀 부탁드립니다", "구청장님 9호선 신경좀 써주세요", "구청장님과 고덕지구 이웃님들께","구청장님 상일동역 리모델링은 언제 할 수 있나요?" 등 제목의 글을 올렸습니다.

또 "구청장님 숲 도서관 만들어 주세요!!!", "이정훈구청장님 고덕천에 꽃심지말고 정비좀해주세요", "이정훈구청장님 9호선연장 늦어지면 버스노선이라도 어떻게 좀 해주세요", "이정훈 구청장님 흉물 텃밭 없애주세요" 등 글도 있었습니다.

그러자 이 구청장은 어제(2일) 이 카페에 "선관위가 답변을 자제해달라고 합니다. 강동구청 홈페이지 '구청장에 바란다'에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라며 본인 휴대전화 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이 구청장은 논란을 불러일으킨 '정신차리세요'라는 표현이 담긴 글을 본인이 직접 쓰거나 삭제한 것인지에 대해서는 즉답을 피하면서도 해당 계정으로 그 카페에 올린 글은 거의 모두 본인이 직접 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구정 홍보 등이 선거기간에 문제가 될 수 있다'며 선관위에서 자제해 달라는 요청이 들어와서 선거운동기간에 글을 올리는 것은 자제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MBN 온라인뉴스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