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뮤지코인, `탑골가수` 소환한다
입력 2020-03-24 13:32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저작권 공유 플랫폼 뮤지코인이 ‘그때 그 시절 스타소환 프로젝트와 금주라인업을 공개했다.
최근 1990년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탑골가요', ‘탑골가수가 인기를 얻으면서 뮤지코인을 통해 진행된 과거 인기 곡에 대한 관심도 새롭다. ‘그때 그 시절 스타 소환 프로젝트는 옥션 라인업 중 탑골 원조라 할 수 있는 곡의 비하인드 스토리 등 추억을 떠올리며 음악의 공동주인들이 그때 그 시절의 음악과 추억을 직접 소환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한 것.
뮤지코인 옥션은 80년대말부터 최신 아이돌곡까지 다양한 장르의 명곡과 인기 곡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시대가 흘러도 여전히 사랑 받는 스테디셀러 대표 곡인 구창모 ‘희나리, 김수희 ‘애모, 소방차 ‘어제 밤 이야기, 심신 ‘오직 하나뿐인 그대, 편승엽 ‘찬찬찬, 심신애 ‘세상은 요지경, 유열 ‘화려한 날은 가고, 스페이스A ‘어게인, 루그 ‘오늘 그녀가, 김장훈 ‘나와 같다면, 걸 ‘아스피린 등이 프로젝트 대상으로 포함돼 있다. 이외에도 이용자나 음악 팬들은 자신이 만나고 싶은 옥션 곡의 스타를 추천할 수 있다.
금주 라인업에는 국내 대표 뮤지션인 박효신의 ‘기억 속의 먼 그대와 해외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몬스타엑스의 ‘파이터(Fighter)에 이어 90년대 데뷔한 김민우의 대표 곡 ‘사랑일뿐야와 1995년 조관우가 부른 '겨울이야기'를 리메이크한 김범수 ‘Memory(메모리), 하성운 ‘라이딩, 도겸 ‘내가 먼저 황치열 어른병(I lost me)이 각각 저작권 공유를 시작한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