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MBC,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 기념 `감독 봉준호` 특별편성…`배철수 잼` 결방
입력 2020-02-10 16:39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MBC가 영화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 수상을 기념해 봉준호 감독의 영화 인생 전반을 다룬 다큐멘터리 ‘특집 기생충 아카데미 수상 기념 감독 봉준호와 그가 출연했던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특별 편성한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은 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 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장편영화상까지 4관왕을 수상하며 101년 한국 영화 역사를 새로 썼다.
MBC는 ‘기생충의 아카데미 4관왕을 기념하기 위해 지난해 MBC 스페셜을 통해 방송됐던 ‘감독 봉준호 편을 10일 오후 9시 50분 다시 방송한다. 봉준호 감독의 영화들이 탄생하게 된 비화는 물론, 작품을 통해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자신만의 세계관을 구축한 그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시간. 이로 인해 ‘배철수 잼(Jam)은 결방된다.
뿐만 아니라 MBC FM4U ‘배철수의 음악캠프(이하 ‘배캠)는 과거 봉준호 감독이 출연했던 2017년, 2019년 방송분을 재편집해 이날 3-4부에 특별 방송하기로 결정했다.
‘배캠과 봉준호 감독의 인연은 2009년 첫 출연한 이후 최근까지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다. 특히 봉 감독은 2017년 ‘배캠에 출연해 ‘기생충을 준비하고 있다며 언급하는가 하면, 2019년에는 배우 송강호와 칸으로 출국하기 이틀 전 어렵게 시간을 내 청취자들에게 직접 ‘기생충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 바 있다.
psyon@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