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인터넷 와글와글] 웹툰 작가 기안84, 46억 건물 매입…외 3가지 기사 키워드
입력 2020-01-21 08:51  | 수정 2020-01-21 09:00
동화 속에서나 나올 법한 긴 머리 라푼젤이 현실 세계에 등장했습니다.
여섯살 이후로 한 번도 머리를 자르지 않았다는 인도의 이 열일곱 소녀.
머리카락 길이가 무려 190㎝인데요.
지난해 '가장 긴 머리카락-10대 부분' 기네스북에 오르기도 했습니다.
재작년 본인이 세웠던 기록을 스스로 갈아치운 건데요.
이 긴 머리를 관리하는 데는 남다른 노력도 필요합니다.
말리는 데 최소 30분, 빗질에 1시간이 소요돼 일주일에 한 번 정도 머리를 감는다고 하고요.

어머니가 직접 만들어 준 오일로 머릿결을 관리하고 있다고 하네요.

여기 뜻밖의 능력에 행운이 더해져, 새로운 일자리를 얻게 된 여성이 있습니다.
미국 하와이의 한 상점에서 일하던 이 여성. 지난달 말 물건을 훔치는 한 남자를 발견하고, 그를 맨몸으로 제압해 물건도 되찾았는데요.
하지만 상점은 여성이 고객에게 위험한 행동을 했다며 해고했습니다.
그런데 당시 상황이 담긴 CCTV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세계 최대 종합격투기 단체인 UFC에서 여성을 고용하겠단 의사를 밝힌 건데요.
이 여성이 아직 어떤 일을 맡게 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하네요.

이른바 틱 장애로 불리는 뚜렛 증후군을 연기해, 거짓으로 방송을 했다는 의혹을 받는 한 유튜버를 처벌해달란 국민청원이 등장했습니다.
청원자는 그가 "장애를 거짓으로 연기해 수익을 남겼다"며, "많은 뚜렛 환자들에게 큰 상처와 배신감을 남겼다"고 지적했는데요.
해당 유튜버는 증상을 과장한 건 있지만, 해당 질환을 앓고 있는 건 사실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자신의 잘못을 사과하고, 자숙하겠단 뜻을 밝히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열흘도 안 돼 채널명과 프로필 사진을 바꾸고 다시 등장해, 논란을 부추기고 있습니다.

인기 예능에 출연 중인 웹툰 작가 기안84가 건물주가 됐단 소식입니다.
기안84는 지난해 11월, 서울 송파구 석촌동 소재 상가 건물을 46억 원에 매입한 것으로 전해졌는데요.
해당 건물은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식당과 학원이 입점해있다고 합니다.
이같은 소식에 웹툰 작가들의 수입도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기안84는 2억 원이 넘는 연봉을 받을 것으로 추측되는 가운데, 이제 꾸준한 임대 수익까지 얻게될 것으로 보여 부럽단 반응입니다.

인터넷 와글와글이었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