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LF, 첫 남성 전문 온라인 편집몰 `아우(AU)` 론칭
입력 2019-12-23 15:30 

라이프스타일 전문 기업 LF(대표 오규식)가 3545 남성들을 위한 전문 온라인 편집몰, '아우(AU)'를 23일 정식 론칭한다. '아우(AU)'는 '당신에게 제안한다'는 뜻의 'Adviser to U'라는 콘셉트를 내세워 시간이 부족한 30~40대 남성들을 위해 쉽고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커뮤니티형 온라인 쇼핑몰이다. 또 의리 있고 강한 남성을 상징하는 동물인 늑대의 울음소리 '아우'를 브랜드명에 은유적으로 담았다. LF는 최근 수 년간 자신을 꾸미는데 시간과 돈을 아끼지 않는 남성들이 급증하고 있으나,이들을 위한 제대로 된 온라인 편집몰이 부재한 상황에서 시장 공략에 나섰다.
아우는 단순히 제품을 나열한 쇼핑몰 형태에서 벗어나 남성 패션에 관한 회원들간의 건강한 소통을 유도하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패션 코디에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패친(패션친구)'으로 발전할 수 있는 커뮤니티형 온라인 쇼핑몰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아우는 고객들이 원하는 코디를 찾아 자신만의 스타일을 완성하는데 도움을 주는 커뮤니티형 몰링 플랫폼 '스타일파인더'를 비롯, O2O 커스텀 서비스 '아우커스텀'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스타일파인더는 패션에 관심은 많으나 어떤 상황에 어떻게 옷을 갖춰 입어야 할 지 고민하는 남성들을 위한 컨설팅이라며, 아우커스텀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수트나 재킷 디자인을 선택하고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스타일 관련 컨설팅을 받아볼 수 있다.
[이윤재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