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큐렉소, 관절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국내 허가 신청
입력 2019-12-17 17:01 
[사진 제공 = 큐렉소]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는 네이게이션 기반의 관절치환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CUVIS-joint) 제품의 국내 허가를 신청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큐렉소의 수술로봇 브랜드 큐비스(CUVIS)의 두 번째 로봇으로, 첫번째 척추수술로봇인 큐비스-스파인은 지난 12일 국내 허가를 완료한 바 있다.
큐렉소가 독자 개발한 큐비스-조인트는 회사가 오랫동안 운영해 오던 액티브 수술로봇에 그간 사용자 요구사항을 반영해 개발한 관절치환수술로봇이다.
영상카메라 기반의 네비게이션 기능을 통합한 이 제품은 큐렉소 자체 기술력으로 탄생했으며, CT 기반의 수술계획 프로그램은 국내 소프트웨어 업체와의 협력으로 개발했다.

이재준 큐렉소 대표는 "오랜 기간 쌓아온 국내 관절치환수술로봇 상용화 및 수술기법 개발경험으로 시장에 가장 적합한 핵심 개발요구사항을 잘 알고 있다"며 "큐비스-조인트는 이러한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수술 중 결과를 예측, 평가하고 그에 따라 수술계획 일부를 변경할 수 있도록 유연성을 보강한 완전자동 수술로봇"이라고 말했다.
큐렉소는 큐비스-조인트의 국내 허가가 완료되면 사용 병원을 늘려 안정적인 임상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이를 토대로 국내외 관절치환 임플란트 회사들과의 협력체계를 만들어 해외진출 기반을 마련할 방침이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