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광운대, 고교 1·2학년 학생 및 학부모 대상 `진로진학 콘서트` 개최
입력 2019-12-17 16:34  | 수정 2019-12-24 12:08

광운대학교는 내년 1월 7일 9시 30분부터 교내 80주년기념관 3층 대강의실에서 고등학교 1, 2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학과 함께하는 진로진학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최근 정시 비율 확대 등 대학 입시의 굵직한 변화가 예정된 상황에서 학부모와 수험생들의 혼란을 해소하고, 더 나아가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첫 강의는 '급변하는 대입, 내 아이의 진로진학은?(학교교육 현장의 변화와 학생의 미래)'를 주제로 강태중 강사(중앙대학교 교수)가 강의한다. 이어 '학생부위주 전형! 실제적인 준비는 이렇게!(학생부교과, 학생부종합 전형을 위주로)'를 주제로 강인환 강사(배명고 교감)와 김장업 강사(영훈고 교사)가 대화 형식으로 강의를 진행한다.
마지막 순서는 참석자의 사전 질문을 바탕으로 한 현장 토크쇼에서 조효완 광운대 입학전형전담교수와 학교현장의 진학지도 전문가인 현직 교사에게 직접 질문하고 답변을 듣고 평소 입시와 진로에 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아울러 광운대 입학전형 안내와 학생동아리들의 공연도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23일 오전 10시부터 광운대 입학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200명 선착순 마감된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