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2019 대한민국 신성장경영대상] 동원시스템즈 대통령 표창 수상…친환경 포장재 개발 박차
입력 2019-12-11 14:54 



2019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에서 동원시스템즈가 중소·중견기업 부문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습니다.

동원시스템즈는 국내 최대 종합 포장재 기업으로, 친환경 패키징 사업과 소재 전문 사업을 미래의 신성장 동력으로 삼고, R&D 분야의 투자와 제품 개발을 통해 신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었습니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러한 혁신경영을 통해 업계의 모범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으며 대통령 표창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특히 지난 8월 2년 안에 약 90%의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식품 파우치 '에코소브레'를 개발하는 등 최근 친환경적이고 지속 가능한 포장재 개발에 전사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또, TV, 모니터, 모바일 관련 방열소재 및 2차전지용 부품소재 등 다양한 신소재를 개발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화를 눈앞에 두고 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입니다.

동원시스템즈는 상생의 노사문화 정착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016년 고용노동부로부터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또, 일자리를 많이 늘리고 일자리의 질을 개선한 공로를 인정받아 고용노동부로부터 지난해와 올해 2회 연속으로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습니다.

올해 16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신성장 경영대상'은 MBN과 매일경제신문이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기업을 대상으로 시상합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