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종합] `1박 2일` 연정훈X라비, 뉴 `덤 앤 더머` 등장 예고... 딘딘, 까나리 왕자 등극
입력 2019-12-08 19:53  | 수정 2019-12-08 20:37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석훈철 객원기자]
연정훈과 라비가 구담봉 등산에 당첨되면서 새로운 덤 앤 더머의 등장을 알렸다.
8일 오후 방송된 KBS 2TV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는 '1박 2일 멤버의 조건'에 도전하는 멤버들의 모습을 그렸다.
1박 2일의 산증인, 김종민의 등장으로 1박 2일은 시작됐다. 김종민은 예능 초보인 연정훈, 김선호, 딘딘을 걱정했다. 김종민의 걱정대로 김선호는 밤을 설친 모습을 보였다.
멤버들은 오프닝 장소인 KBS 본관으로 향하던 중 미션을 위해 미지의 장소에서 내리게 됐다. 미션은 매니저, 차량 없이 오프닝 촬영 장소로 가는 것이다. 연정훈은 "매니저 갔어? 나 슬리퍼 신고 왔어"라고 당황해 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 반면 라비는 막내답게 빠른 적응력을 보였다.

라비는 1등으로 오프닝 장소에 도착했다. 이어 딘딘, 연정훈이 2,3등으로 도착했다. 김종민은 20초를 남기고 도착했지만 문세윤과 김선호가 늦는 바람에 자생력 테스트는 실패로 돌아갔다. 김선호는 26분을 늦어 쉽지 않은 예능 적응기를 보였다.
제작진은 멤버들의 음식을 압수했다. 1박 2일 전문 국제 심판까지 나서 김선호의 가방을 검사했다. 결국 김선호는 비상 식량을 뺐겨 웃음을 자아냈다.
'1박 2일 멤버의 조건'을 주제로 떠난 이번 여행은 충청북도 단양에서 펼쳐진다. 제작진은 멤버들의 이동 차량으로 고급 SUV와 용달차를 준비했다. 이어 '1박 2일 멤버의 조건' 두번째인 '운'을 평가하기 위해 아메리카노 50잔, 까나리카노 50잔을 준비했다.
멤버들은 5만원의 렌트비가 달려있는 고급 SUV를 타기 위해 까나리카노 복불복 게임에 임했다. 라비는 "까나리카노니까 아메리카노에 까나리를 섞었을 거예요"라며 남다른 추리력을 선보였다. 하지만 라비는 한 입 마시자마자 뱉어 웃음을 자아냈다.
두 번째 주자인 딘딘은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였다. 딘딘은 까나리카노를 참고 마셨다. 문세윤은 딘딘의 연기라 생각해 검증했으나 냄새를 맡고 헛구역질 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선사했다.
천 원을 번 딘딘은 두 번째 도전을 했다. 딘딘은 두 번째마저 까나리카노를 골랐으나 참고 마시는 모습을 보여 멤버들의 경외심을 얻었다. 까나리카노를 세 잔이나 마신 까나리 왕자 딘딘 덕에 멤버들은 8천 원을 벌었다.
연정훈은 4연속 아메리카노를 골랐다. 이에 딘딘은 "나 뭐 한 거야?"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연정훈은 마지막에 걸린 까나리카노를 원샷하며 16,000원을 벌었다.
마지막 주자인 김선호는 첫 도전을 순조롭게 시작했다. 그는 4연속 커피를 뽑으며 좋은 운을 증명했다. 김선호는 마지막마저 커피를 골르며 16,000원을 벌었다. 연정훈은 "선호야 잘했어"라며 예능 뽀시래기를 격려했다.
멤버들은 연정훈의 출연을 의외라 생각했다. 이에 연정훈은 "와이프가 뭔저 출연을 권유했어"라며 아내 한가인의 격려가 있었음을 밝혔다.
딘딘은 "배 계속 부글거리죠?"라며 까나리카노 후유증을 토로했다. 문세윤과 연정훈은 제작진에게 화장실 행을 요청했다. 결국 연정훈, 문세윤, 딘딘은 까나리카노 후유증으로 화장실을 가 웃음을 더했다.
여주 휴게소에 도착한 멤버들은 '1박 2일 멤버의 조건' 중 세 번째 관문인 '인지도' 테스트에 임했다. 딘딘은 멤버들에게 연령 대를 나눠서 공략하자고 제의했다. 첫 번째 주자인 문세윤은 한 시민에게 자신을 아냐고 물어봤다. 시민은 "오세윤"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결국 멤버들은 10명을 채우지 못해 미션에 실패했다.
단양에 도착한 멤버들은 '1박 2일 멤버의 조건' 중 네 번째인 '여행지 소개' 테스트를 하게 됐다. 멤버들은 등산을 피하고 유람선을 탑승하기 위해 '매화분에 물 붓기' 게임을 시작했다.
첫 번째 주자 딘딘, 두 번째 주자인 김선호는 능숙하게 게임을 해냈다. 반면 방해공작을 받은 김종민과 연정훈은 등산 행이 유력해졌다. 라비는 아랑곳하지 않고 얼굴에 흐를 정도로 물을 부어 새로운 예능 캐릭터의 등장을 알렸다. 결국 연정훈과 라비가 등산을 하게 됐다.
한편 ‘1박 2일은 우리가 알고 있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아름다운 우리나라를 유쾌한 여섯 남자가 1박 2일로 여행을 떠나는 예능 프로그램이다.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30분 방송.[ⓒ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