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서울시교육청, 오는 10일 `대입 정시전형 대비 진학설명회` 개최
입력 2019-12-08 14:58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10일 오후 2시 서울 노원구 광운대 동해문화예술관 대강당에서 서울 관내 고등학교 수험생 학부모 2000여명을 대상으로 대입 정시전형 대비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서울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가 전년도 입시 결과를 바탕으로 서울 소재 대학 정시전형 특징을 분석해 지원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수도권 및 지방 소재 주요 대학 및 전문대 지원 전략과 12월 중 진행될 진학상담 프로그램에 대한 안내도 이어질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 선착순으로 설명회 장소에 입장할 수 있다.

설명회 참석자들에게는 '2020학년도 대입 정시전형의 이해와 지원 전략' 자료집과 4년제 100개 대학의 정시요강 일람표가 제공된다.
오는 19~22일 교육연구정보원은 2020학년도 대입 정시전형 대비 1대1 맞춤형 특별진학상담센터도 운영할 방침이다.
교육연구정보원 측은 "이번 설명회와 자료집 보급, 맞춤형 특별진학상담센터 운영을 통해 학부모에게 정시전형에 대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 자녀의 맞춤형 진학지도에 도움을 주고 사교육비 경감과 함께 공교육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형준 인턴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