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KB손보 중국법인, 중국보험사 고객서비스 평가서 `AA` 등급취득
입력 2019-11-05 09:53 

KB손해보험은 5일 KB손해보험 중국법인이 중국은행보험감독위원회에서 실시한 고객서비스 평가에서 'AA' 등급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KB손해보험 중국법인이 취득한 고객서비스평가부문 'AA' 등급은 중국 보험시장에 진출한 외자계 보험사로는 유일하게 취득한 최고등급이다. 중국 전체 87개 손해보험사 중 'AA' 등급을 취득한 중국 손해보험사는 PICC, PINGAN, CPIC 등 5개에 불과하다.
고객서비스 평가항목은 전화 모니터링, 고객만족도 설문조사, 보상처리 주기 등 총 8가지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KB손해보험 중국법인은 특히 타사와 차별화한 신속한 보상처리 및 고객서비스 만족도 등에서 좋은 평가를 얻었다.
조현기 KB손해보험 해외사업본부장은 "오랫동안 강조해온 고객중심의 경영과 고객서비스 노하우 및 경험을 해외법인에 성공적으로 이식해 현지에서 좋은 평가를 받은 모범 사례라서 더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영업에서도 높은 수준의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B손해보험 중국법인은 2009년 설립 이래 재산종합보험, 기계보험, 운송보험, 배상책임보험 등 일반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강소성 남경에 본사, 소주에 영업소, 광동성 광주에 지점을 두고 있다. 2018년 약 230억원의 매출과 23억원의 세전이익을 기록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