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삼성 건조기, 비수기에도 불티…판매량 3배↑
입력 2019-08-28 11:01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건조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 건조기가 비수기인 여름철에도 연초 대비 판매량이 3배나 늘었다.
삼성전자는 자사 건조기 8월 판매실적이 1월과 비교해 약 3배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계절적 요인에 구애받지 않는 높은 판매량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건조기 전통 강자인 미국이나 유럽 업체에 비해 삼성전자 건조기가 후발주자라는 인식이 강했는데, 최근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은 것이 판매량 증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해외 매체 호평도 이어지고 있다. 미국 제품 평가 전문 매체 '리뷰드닷컴'은 삼성 건조기가 표준, 소량·쾌속, 이불, 섬세 의류 건조 등 전 코스에서 완벽한 건조 결과를 보였다고 호평했다.

이 매체는 완벽한 건조 기능 이외에도 '에어살균', '구김방지'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을 장점으로 꼽았다.
특히 삼성전자의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를 통해 음성인식으로 건조기를 조작할 수 있다는 점도 높게 평가했다.
미국 리빙 전문지 '더 스프루스'는 2019년 최고 세탁기·건조기 세트 9선에서 삼성 건조기와 세탁기를 종합 부문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했다.
대용량 건조 기능을 갖추었으면서도 크기가 좁은 세탁실이나 장 안에 세트로 넣을 수 있도록 디자인됐고, 12가지의 다양한 건조 기능과 온도 조절 옵션이 장점이라고 평가했다.
지난 7월에는 미국 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관하는 'IDEA 2019 디자인 어워드'에서 삼성 건조기가 세탁기와 함께 '파이널리스트'로 선정됐다.
도어와 컨트롤 패널이 일체형으로 보이는 유려한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조작 부위를 '와이드 컨트롤'로 크게 만들어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쉬운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 것이 선정 이유로 꼽혔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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