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11시 주요뉴스
입력 2008-11-21 11:30  | 수정 2008-11-21 11:30
▶ 주가 낙폭 만회…환율 1,500원 넘어
급락세로 출발한 우리 증시 기관 매수로 낙폭을 줄여 한때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원 달러 환율은 1,500원을 넘었고 엔화강세로 백 엔당 환율도 1,600원을 돌파했습니다.

▶ 여당 오늘 '종부세 당론' 확정
한나라당이 오늘 오후 의원총회를 열어 종부세 당론을 확정합니다. 1주택은 9억으로 기준을 잡고 8년 이상 보유 시 세액을 깎아주는 방안이 유력합니다.

▶ 북한 국립교향악단 내년 3월 뉴욕공연
올해초 뉴욕필 평양공연에 대한 답방 형식으로 북한 국립교향악단이 내년 3월 뉴욕에서 공연할 예정이라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이 보도했습니다.

▶ '1조원 상품권 다단계' 징역 10년 선고
상품권을 사면 높은 수익을 주겠다면 1조 원대의 다단계 사기를 벌인 업체 대표 윤모씨에게 징역 10년 중형이 선고됐습니다.


▶ 당정 '고위 공무원 신분 보장' 논란
정부가 1급이상 고위 공무원에 대한 신분보장을 없애려는데 대해 한나라당은 공직사회 동요가 없어야 한다며 사실상 반대 입장을 밝혔습니다.

▶ "김민석 신원보증"…"영장 재청구"
민주당이 불구속 수사를 촉구하면서 김민석 최고위원에 대한 신원보증서와 서약서를 내기로 했습니다. 검찰은 이를 거부하고 구속영장을 다시 청구할 방침입니다.

▶ 프로야구 선수 등 상습도박 입건
대구 남부경찰서는 상습적으로 카드 도박을 한 혐의로 30대 프로야구 선수 모 씨 등 8명을 불구속 입건했습니다.

▶ 페루 도착…내일 'FTA 개시' 협의
이명박 대통령이 내일 가르시아 페루 대통령과 정상회담에서 FTA 개시방안과 광물자원 공동개발 등의 협의합니다.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