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8월 12일 AI 주요 - 05:30
입력 2019-08-12 07:00 
▶ 아파트를 분양할 때 집값 상한선을 정부가 정하는 '분양가 상한제'를 민간 택지 아파트까지 크게 넓히는 안이 오늘 발표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오늘 더불어민주당과 당정협의를 통해 최종 논의를 한 뒤 세부 방안을 발표할 방침입니다.

▶ 8·9 개각 명단에 이름을 올린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등 7명의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 정국의 막이 올랐습니다.
자유한국당은 조국 후보자에 대해 논문 표절 의혹을 제기한 가운데 조 후보자 측은 "이미 무혐의 결정을 받은 사안"이라고 밝히는 등 본격적인 기싸움에 들어갔습니다.


▶ 임직원들에게 문재인 대통령과 한국여성을 비하하는 내용이 담긴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게 해 물의를 일으킨 한국콜마 윤동한 회장이 "이번 사태에 대해 깊이 반성한다"며 회장직에서 물러났습니다.
급속히 확산하고 있는 불매운동의 영향력을 의식한 조치로 풀이됩니다.

▶ 삼성전자가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 품목인 반도체 핵심 부품 포토레지스트의 대체 조달 루트를 벨기에 업체에서 확보했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하지만 이 보도의 출처로 인용된 한국의 전문가가 "기자와 통화하거나 만난 적이 없다"면서 해당 기사가 오보라고 주장했습니다.

▶ 전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고유정이 오늘 재판에 처음으로 출석하며 두달 만에 모습을 드러냅니다.
재판에서는 계획적 살인을 주장하는 검찰과 우발적 살인을 주장하는 고 씨 측의 치열한 공방이 예상됩니다.

▶ 월요일인 오늘은 중국 해안을 따라 북상하는 제9호 태풍 레끼마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고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비가오겠습니다.
제주 지역은 최대 100mm, 서울과 수도권엔 최대 60mm에 달하는 비가 올 전망인데 내일 새벽까지는 모두 그치겠습니다.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