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CJ올리브네트웍스, `SW창의캠프 대학생 봉사단` 모집
입력 2019-06-24 10:21 

CJ올리브네트웍스 IT사업부문은 다음달 7일까지 사회공헌 프로그램 'CJ SW창의캠프'에 참여할 대학생 봉사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CJ SW창의캠프는 CJ올리브네트웍스가 지난 2015년 시작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IT 관련 직무를 하는 직원들이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 SW코딩, 무인자동차 제작, 모바일 앱 개발 등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관련 ICT 신기술을 소개하는 임직원 재능기부 활동이다.
특히, 올해 하반기부터는 본사가 위치한 서울 용산구 관내 중학교 자유학년제와 연계해 중학교 1학년 정규교과목에 CJ SW창의캠프를 선택 프로그램으로 편성해 ICT교육과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한 홍보 활동에 관심 있는 대학생 봉사단과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올해 처음 모집하는 CJ SW창의캠프 대학생 봉사단의 이름은 'CJ UNIT'으로 CJ올리브네트웍스 직원과 대학생이 팀을 이뤄 SW창의캠프를 함께 한다는 의미를 가졌다.
이번 CJ UNIT은 지원서 제출과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 20명 규모로 선발하며, 약 5개월 동안 CJ올리브네트웍스 IT사업부문 임직원과 300여 명의 학생에게 SW코딩 교육 및 진로결정을 위한 상담을 실시한다. SNS를 이용해 SW창의캠프도 알린다. 봉사단에겐 봉사활동 인증서와 봉사단 임명장 및 수료증, CJ올리브네트웍스 임직원 직무 멘토링, CJ의 서비스 및 문화체험 등의 혜택을 주며, 우수봉사자는 시상한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