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백종원, 버거집 향한 조언 “방향 잃지 말고 줏대 지켜라”
입력 2019-06-06 09:41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진향희 기자]
백종원이 버거집 사장님에게 조언을 건넸다.
5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하 ‘골목식당)에서는 여수 꿈뜨락몰에 대한 솔루션이 진행됐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버거집을 방문해 새 메뉴를 점검했다. 백종원은 버거집 사장님의 메뉴 설명을 듣던 도중 잘 생각해야 하는 게 있다. 말을 흐리지 마라. 사장님은 항상 말을 흐린다. 그러면 줏대가 없어 보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백종원은 때로는 고집도 있고 흔들리지 말아야 한다. 사장님은 내가 무슨 말만 하면 눈빛이 흔들리고, 뭐라고 하면 변명만 하려고 한다. 이렇게 하면 어떠냐 하면 글쎄요, 맛있냐 물으면 제 입에는 하고 말을 흐린다”고 짚으며 사장님 가게 아니냐. 자꾸 흔들리니까 내가 뭐라고 하는 거다. 내가 사장님에게 채찍질을 해서 흔들리지 않게 잡아주고 방향만 잡아줄 뿐이다. 이게 맞다, 이렇게 해야 한다 할 수는 없다. 그건 사장님이 선택해야 할 몫이다”고 조언했다.
이날 방송된 ‘골목식당은 평균 시청률 1부 6.9% 2부 8.3%(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해 압도적인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주요 광고관계자들의 중요 지표인 2049 타깃 시청률‘은 1.1% 수직 상승한 4.2%(2부 기준)로 수요일에 방송된 드라마·예능·교양 통틀어 전체 1위를 차지했고, 분당 최고 시청률은 9%까지 치솟았다.
happy@mk.co.kr[ⓒ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