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롯데홈쇼핑, 가전·가구 3D 증강현실로 보여준다
입력 2019-04-25 15:10 
롯데홈쇼핑 모바일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 [사진 제공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서울 양평동 본사 방송센터 내에 1인 미디어 방송부터 증강현실(AR) 콘텐츠 제작까지 가능한 모바일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를 업계 최초로 구축했다고 25일 밝혔다.
102㎡(약 31평) 규모로 들어선 모바일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는 '3D 콘텐츠 스튜디오'와 '모바일 방송 스튜디오'로 구성됐다.
3D 콘텐츠 스튜디오에서는 가전·가구 가상 배치 서비스인 'AR뷰'에 적용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80대의 카메라로 상품을 360도 순간 촬영한 후 3D 랜더링 기술을 통해 AR뷰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변환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롯데홈쇼핑은 자체 제작을 통해 올해 내에 TV홈쇼핑에서 판매하는 모든 가전?가구 상품에 AR뷰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모바일 방송 스튜디오에는 1인 방송에 특화된 세트와 방송 장비가 구축돼 모바일 생방송을 비롯한 비디오 커머스 제작이 가능하다. TV홈쇼핑과 다르게 방송 제작이 간편하고, 방송 중 시청자 반응에도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최근 롯데홈쇼핑은 생방송 전용 채널 '몰리브(Molive)'를 오픈하고, 신규 프로그램과 편성을 확대했다. 현재 '원맨쑈', '호갱탈출 팔이피플' 등 신규 프로그램을 해당 스튜디오에서 제작하고 있다. 1인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촬영 장소로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롯데홈쇼핑의 전체 취급고 중 모바일 채널 비중은 30% 수준이며, 지난해 모바일 생방송 주문액은 매분기 2배 이상 신장하는 등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김인호 롯데홈쇼핑 DT본부장은 "모바일 콘텐츠 전문 스튜디오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모바일 생방송부터 3D 콘텐츠까지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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