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교보라이프플래닛, 건강 리워드 프로그램 `헬스스위치` 오픈
입력 2019-03-07 15:21 
[사진제공 = 교보라이프플래닛]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고객의 걸음 수에 따라 '씨드포인트'를 제공받는 건강 리워드 프로그램 '헬스 스위치'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헬스 스위치는 교보라이프플래닛의 고객 참여형 플랫폼인 '360°플래닛' 회원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건강 관리 프로그램이다. '360 플래닛'은 교보라이프플래닛 상품 가입 여부와 관계 없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기존에 고객이 사용하고 있는 걸음걸이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하여 걸음 수를 체크하고, 일정 걸음 수를 채우면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씨드포인트' 혜택까지 챙기는 1석 2조 헬스케어 프로그램이다. 고객은 '헬스 스위치' 프로그램을 통해 건강도 유지하고, 적립한 '씨드포인트'로 보험료 결재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현재는 헬스케어 플랫폼 회사인 직토의 '더 챌린지'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할 수 있고, 추후 지속적으로 제휴처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5만보(35km)를 걸으면 1000포인트 지급, 1일 최대 1만보, 월 최대 20만보(140km)까지 인정한다. 누적 20만보(140km)이상일 경우에는 4000포인트와 함께 랜덤박스가 제공되며, 랜덤박스를 통해서는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 파리바게트 5천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걸음 수 누적으로 받은 포인트는 보험료 결제나 교보문고 포인트로 전환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임성기 교보라이프플래닛 마케팅담당은 "기존 전통적인 보험은 주로 아프거나 다쳤을 때 또는 사망 시 위험을 보장했다면, 앞으로의 보험은 건강할수록 보험료 할인 등 더 혜택을 받는 새로운 개념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