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제7회 MK금융NCS 3월 23일 정기시험
입력 2019-03-05 09:01 

금융권 취업 실전 모의고사로 주목받는 NCS 기반 금융역량 인증시험 'MK금융NCS' 제7회 정기시험이 오는 23일(토) 오전 10시부터 11시 40분까지 100분 동안 진행된다. 시험 접수는 17일(일) 자정까지 MK금융NCS 홈페이지(mkncs.org)에서 온라인 접수할 수 있다.
최근 금융권 필기시험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해 지원자의 실제 업무 지식을 측정하는 '직무수행능력'뿐만 아니라 사고력과 논리력을 검증할 수 있는 '직업기초능력' 평가에 가중치를 두고 있다. MK금융NCS는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직무수행능력 영역과 직업기초능력 영역을 각 50문항씩 총 100문항(1000점 만점)으로 구성했다.
사무국 관계자는 "NCS에 기반한 문제뿐만 아니라 최근 금융 이슈와 시사 상식 관련 문제도 폭넓게 출제할 예정"이라며 "응시자 의견을 적극 수렴해 금융권 공채 필기전형에 맞춰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NCS 기반 금융권 필기시험에 대비하려는 취업준비생에게 큰 도움을 줄 것"이라 말했다.
응시료는 성인 4만원, 청소년(19세 미만) 3만원이며 20인 이상 단체에는 응시료 5000원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100명 이상 기관·단체는 정기시험 때 원하는 장소에 특별 고사장을 개설하거나, 정기시험 외 별도의 특별시험을 신청할 수도 있다.
응시자들은 시험 관련 학습자료는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아울러 MK금융NCS 단체 응시를 지도하는 교사의 편의를 위해 한정 수량으로 교사용 지도서를 무료로 보급한다. 특별 고사장 개설 및 특별시험, 교사용 지도서 요청 등은 사무국과 사전 협의하면 된다.
[유태형 경제경영연구소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