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롯데푸드, 냉동 간편식 론칭…"HMR 매출 5000억 목표"
입력 2019-02-27 09:38 
쉐푸드 냉동 간편식 2종. [사진 제공=롯데푸드]

롯데푸드는 '쉐푸드 냉동 간편식' 라인을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롯데푸드는 급속냉동기술의 발달에 따라 최근 냉동 식품 품질이 높아지고 소비자 수요가 늘고 있다는 판단에 간편식 라인업을 기존 냉장?상온에서 냉동으로 확대했다.
쉐푸드 냉동 간편식은 총 9종으로 구성됐다. 직화 소고기 덮밥과 김치 제육 덮밥, 직화 데리 치킨 덮밥 등 '쉐푸드 냉동덮밥' 3종, 아라비아따 파스타, 명란 오일 파스타, 라구 볼로네제 파스타 등 '쉐푸드 냉동면' 3종, '냉동 덮밥 소스' 3종 등이다.
롯데푸드는 냉동 간편식 론칭을 통해 2022년까지 전체 가정간편식 매출을 5000억원 수준으로 키운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최근에는 평택공장에 냉동 간편식 라인을 구축한 데 이어 2020년까지 930억원을 투자해 김천공장을 증축하고 생산 라인을 확충할 계획이다.
조경수 롯데푸드 대표이사는 "공장 증축 등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가정간편식 사업 기반을 확대하고 있다"며 "이번 쉐푸드 냉동 간편식 론칭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가정간편식 시장을 선도하는 종합식품회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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