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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관리비 낭비·입주민 간 분쟁 예방 위해 `공동주택 기술자문단` 운영
입력 2019-02-27 08:53 

부산시는 공동주택 공사·용역 시행시 전문지식이 부족해 발생할 수 있는 관리비 낭비와 입주민 간 분쟁을 사전 예방하기 위해 '공동주택관리 기술자문단'을 운영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부산시는 지난 2017년 '부산시 공동주택 기술자문단 설치 및 운영 조례'를 제정해 '공동주택관리 기술자문단' 구성의 법적 근거를 마련한 바 있다.
전문 기술자 24명으로 구성된 '공동주택관리 기술자문단'은 한국기술사회부산시회와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주택 내에서 발주하는 공사, 용역, 안전관리 관련 발주에 대해 전문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다만 분쟁, 민원, 재개발·재건축 관련 내용은 제외된다.
기술 자문을 받기 희망하는 입주자대표회장과 관리주체는 사업계획서, 설계도면, 견적서, 시방서 등의 자료를 첨부해 해당 주소지 관할 구청에 신청하면 된다. 지정된 해당분야 자문위원은 서류검토와 현장방문, 관계자 면담을 거친 후 그 결과를 신청자에게 통보한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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