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덕화티비` 이덕화 "방탄소년단은 내 편"
입력 2019-02-25 14:43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신영은 기자]
배우 이덕화가 방탄소년단(BTS)을 언급했다.
2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 신관에서 KBS2 새 예능프로그램 '덕화티비'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배우 이덕화, 최인성CP, 심화원PD가 참석했다.
이날 이덕화는 '덕화티비' 영상 중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 리액션 영상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것에 대해 "우연히 한 시상식에서 방탄소년단에게 상을 주게 됐다. 사실 노래 한 곡을 제대로 들어본 적은 없었다. 지나가면서 들어는 봤다. 단언하건데 이제 대한민국은 세계에서 거스를 수 없는 소리의 1등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방탄소년단에 대해 말을 많이 들었지만 실물은 시상식에서 처음 봤다. 그날 악수도 다 했고, 한 친구가 낚시를 좋아한다고 해서 기분이 좋기도 했다. 나중에 '덕화티비'를 통해 뮤직비디오를 봤는데 처음엔 그 친구들인 줄 몰랐다. 그렇다고 문외한은 아니다. 알만한 친구들은 다 안다. 방탄소년단은 내편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덕화티비'는 데뷔 48년차 배우 이덕화가 1인 방송 크리에이터에 도전하는 고군분투기를 담은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덕화가 68년 인생을 바탕으로 한 자신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알려주는 콘셉트로 일명 '덕화의 꿀팁-덕팁(德-tip)'을 본인만의 콘텐츠로 내세웠다.
최수종, 임예진, 라붐, 송은이, 박상면 등 연령대 별 '덕화티비' 구독자들의 솔직, 과감한 리액션은 프로그램에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할 예정이다.
유튜브라는 새로운 세상을 만난 50년 전통의 국민心스틸러 이덕화의 1인 크리에이터 도전기 '덕화티비'는 오는 26일 화요일 밤 8시 55분 첫 방송된다.
shinye@mk.co.kr
사진ㅣ강영국 기자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