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엑소, ‘Tempo’ 뮤직비디오도 1억뷰 돌파...‘글로벌 인기 입증’
입력 2019-02-25 10:43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다겸 기자]
‘K-POP 킹 엑소(EXO)의 정규 5집 타이틀 곡 ‘Tempo(템포)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작년 11월 2일 유튜브 SMTOWN 채널을 통해 공개된 ‘Tempo 뮤직비디오는 2월 25일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엑소는 ‘Monster, ‘CALL ME BABY, ‘Ko Ko Bop 등 3편의 2억뷰 뮤직비디오와 ‘으르렁, ‘중독, ‘늑대와 미녀, ‘Lotto, ‘LOVE ME RIGHT, ‘Tempo까지 6편의 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해 글로벌 인기를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엑소 정규 5집 타이틀 곡 ‘Tempo는 발표 당시 각종 음원, 음반 차트, 음악방송 1위를 싹쓸이함은 물론,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전 세계 48개 지역 1위,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23위 및 ‘아티스트 100 9위,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2주 연속 1위, 중국 샤미뮤직 종합 차트 1위 등 인기 행진을 펼치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더불어 엑소는 이번 앨범으로 정규 앨범 5장 연속 음반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해 퀸터플(quintuple) 밀리언셀러에 등극함은 물론, 2000년 이후 데뷔 가수 최초로 국내 누적 음반판매량 1,000만장을 넘는 대기록도 세워 초특급 파워를 입증한 바 있다.
한편 엑소는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XtvN에서 방송되는 여행 리얼 버라이어티 ‘엑소의 사다리 타고 세계여행–가오슝&컨딩 편을 통해 대중과 만나고 있다.
trdk0114@mk.co.kr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