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CES 2019] 삼성전자 `뉴 빅스비` 중심 커넥티드 라이프 구현
입력 2019-01-07 11:01 

삼성전자가 8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19에서 AI 기반 미래 라이프스타일 솔루션을 대거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인텔리전스 플랫폼 '뉴 빅스비'와 IoT기술을 기반으로 삼성의 다양한 기기들을 연동해 '커넥티드 솔루션'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AI 기술을 통해 연결된 각 기기가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취향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사용자의 일상을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준다는 데 초점을 맞췄다.
또 이번 CES에서 삶의 질을 높여 주는 다양한 차세대 AI프로젝트도 공개한다. 뉴 빅스비 가 탑재된 AI 스피커 '갤럭시 홈'은 집 안의 여러 기기들을 더욱 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스마트 TV나 패밀리허브 스크린 등을 통해 음성뿐만 아니라 시각화된 정보까지 결합시켜 풍부한 AI 경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삼성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집·사무실·차량 등 각각의 공간은 물론 이동 중에도 끊김 없이 일상의 경험을 이어 주는 서비스를 강조했다.
집에서 듣던 음악을 차 안에서 그대로 이어서 들을 수 있고 귀가 중 시장에 들릴 경우 차량의 '디지털 콕핏' 스크린을 통해 '패밀리허브' 냉장고 내부를 확인한 후 부족한 식재료를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집에 도착하면 패밀리허브가 추천한 레시피를 오븐으로 보내 간편하게 조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패밀리허브는 매년 진화하는 AI기술을 적용해 4년 연속 CES 혁신상을 수상한 제품이다. 2019년형 패밀리허브는 뉴 빅스비 확장성을 기반으로 기기 안에 탑재되어 있지 않은 제 3자 서비스까지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고, 모바일 기기와 연동해 주는 스마트 뷰 기능도 단순 미러링이 아닌 앱 제어 등의 조작까지 가능해졌다.
한편 삼성전자 전시관 입구에는 초대형 LED 사이니지로 구성된 파사드가 설치됐다. 여기에는 첨단 기술이 만들어가 가는 미래 도시의 모습을 형상화하고 창사 50주년을 기념해 삼성전자의 전략제품과 브랜드 이미지를 담은 영상을 보여 준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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