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이화여대, 제14차 이화 글로벌 임파워먼트 프로그램 개최
입력 2019-01-03 16:40 
이화여자대학교는 오는 6일부터 13일까지 '제14차 이화 글로벌 임파워먼트 프로그램(EGEP)을 개최한다. [사진제공: 이화여대]

이화여자대학교는 오는 6일부터 13일까지 '제14차 이화 글로벌 임파워먼트 프로그램(EGEP)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EGEP(Ewha Global Empowerment ProgramEGEP)는 이화여대가 아시아 및 아프리카 지역의 여성 활동가들의 성장을 위한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2년 1월 첫 발을 내딛은 이후 현재까지 45개국 27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EGEP 참가자들은 아시아·아프리카 지역의 비정부 시민단체 활동가, 여성에 대한 폭력·인권·발전·환경·재난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젠더전문가, 연구자 및 정책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번 제14차 교육에는 13개국 16명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초국적 여성운동: 참여와 임파워먼트를 위한 전략'에 대해 서로의 지식과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아울러 공개프로그램의 일환으로 10일에는 '아시아 여성인권과 페미니스트 리더십'을 주제로 '국제오픈포럼'을 진행한다.
이날 포럼은 말레시아, 미얀마, 필리핀, 인도네시아, 라오스, 한국의 여성인권 개념과 쟁점들을 분석하고, 각 지역에서 여성인권을 향상시키려는 페미니스트 리더십이 어떻게 전개되고 있는지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