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홍진영, 1억원 기부 소감…”’홍진영 국가 장학금’ 생겨 뿌듯하고 행복”
입력 2018-12-27 15:42  | 수정 2018-12-27 15:43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이우주 인턴기자]
가수 홍진영이 한국장학재단에 1억원을 기부한 소감을 밝혔다.
홍진영은 2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저도 꿈을 꾸고 간절히 바라던 때가 있었지요^^ 지금 전 꿈을 이뤘고 더 큰 꿈을 위해 앞으로 더 달려갈 거예요! 올 한해 많은 사랑을 주신 여러분들 덕분에 전 너무 행복하게 보냈습니다! 제가 열심히 일해온 만큼 꿈을 이루고 싶은 친구들이 꿈을 잃지 않고 꿀 수 있도록 아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음 좋겠어요!! 홍진영 국가장학금이 생긴다는 일 너무 뿌듯하고 행복합니다. 모두들 따뜻한 연말 보내세요”라는 글과 함께 자신의 기부 기사를 캡처해 올렸다.
홍진영은 지난 26일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1억원의 ‘푸른등대 가수 홍진영 기부장학금 기탁식을 개최, 어려운 환경의 대학생을 지원하기 위해 1억 원의 장학금을 기부했다.
홍진영의 이 기부금은 2019학년도 1,2학기 사회적 배려 계층 대학생들의 학업 장려를 위한 ‘푸른등대 가수 홍진영 기부장학금으로 쓰일 예정이다.

이정우 한국장학재단 이사장은 평소 넘치는 에너지로 음악, 예능, 학업뿐 아니라 사업까지 왕성하게 한 홍진영 씨가 어려운 환경에서 힘들게 학업을 이어가는 대학생들에게 든든한 에너지를 불어 넣어줘 감사 드린다”고 말했다.
홍진영의 기부 소감에 누리꾼들은 노블레스 홍블리주”, 인생은 언니처럼! 너무 멋져요”, 마음씨도 너무 예뻐요”, 언니 더 흥하세요”, 세상이 아직 따뜻한 것 같아요”, 멋있는 언니..엄지척입니다” 등 찬사를 보냈다.
홍진영의 언니 홍선영 씨도 멋지다 내 동생 앞으로 더 좋은 일 하자”라는 댓글을 남기며 홍진영의 선행을 칭찬했다.
한편, 가수 홍진영은 지난 23일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 언니 홍선영 씨, 어머니 최말순 씨와 함께 고정 멤버로 합류, 흥 넘치는 일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wjlee@mkinternet.com
사진 제공|한국장학재단[ⓒ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MBN APP 다운로드